CBT 기념 유저 리뷰
CBT 5일차 리뷰
5일 했지만 길 게는 못하고 하루 1시간씩 했습니다
스토리 볼 때 캐릭터 표정 변화가 다양해서 보는 맛이 좋았어요. 캐릭터 표정 변화를 계속 보고 싶더라구요.
하지만
위 스샷처럼 캐릭터가 걸어갈 때 어느 장면은 캐릭터가 종이처럼? 보이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그럴 때마다 몰입이 깨져서 아쉬웠구요
게임성은 전투가 다른 게임 생각났구요, 저한테는 그냥그냥하게 느껴졌습니다. 오늘까지 21렙 마수보스인가? 그거 까지는 해 봐야 전투를 좀 경험해봤다 생각해서 해봤구요, 방 만들기가 있더라구요? 다른 사람이랑 같이 하는건가봐요.
그 다음에 로그라이크처럼 선택해서 던전 나아가는 것도 해봤는데 이건 좀 재밌었어요.
전투모션에서 아쉬운게 스킬이나 궁극기 쓰기 전에는 평타 단 한가지 모션만 보이는데 이게 좀 지루했네요 제자리에서 똑같은 모션만 반복해서요 두세가지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스킬연출 궁극기는 굿 이였습니다.
그리고 전투 스테이지가 너무 많아서 스토리를 최대한 빨리 보고싶었는데 스테이지도 많고 게다가 스킬연출이 스킵이 안돼서 시간 잡아먹어서
별로였구요.
여기 스크린샷에 스토리중에 이 캐릭터가 가만히 있으면 몸이랑 귀까지 움직이는데 얘만 등장하면 프레임이 마구마구 내려갑니다 ㅎㅎ 캐릭터들 중에 움직임이 제일 많아서 그런가봐요, 그래도 전투중에는 PC로 해서그런가 프레임드랍은 아직까지는 없었네요.
육성에 관해서 얘기하고싶은게 있는데요 여기에서 밑에 캐릭터창마다 전투력표시같은거 간단하게 보여지면 좋을거 같아요.
오른쪽위에 전투력 표시할거면 말이죠.
이 창에서 캐릭터 육성을 깜빡하고 육성창으로 넘어가서 키우고 다시 전투화면으로 돌아올려면 클릭을 여러번 해야해서 이 과정이 피곤했어요.
그리고 CBT만으로 육성 난이도를 평가해보면 전투를 완료하면 경험치가 안오르고 재료를 주더라구요 그래서
캐릭터를 다 적정레벨으로 못써보고 거의 다 1렙으로 써봤어요 육성이 엄청 오래 걸리는거 같아요.
그리고 제 생각엔 제일 중요한 서브컬쳐류에서 핵심인 캐릭터 수집 매력도(이 캐릭터를 뽑고싶다! 라는 느낌이 나는지)에 대한 평가해볼게요.
일러스트 좋구요, 스토리에서 보여지는 성격보여지는거 좋구요. 그 다음에 로비에 캐릭터 여러명 배치 할 수 있는거 아주 좋았습니다.
근데 로비에 있는 캐릭터를 보고있는데 단지 움직임이 눈동자만 움직이더라구요. 클릭을 해봐도 대사 몇개정도만 번갈아 나오고 표정변화가
없어서 매우 재미 없었습니다.
스토리에 나오는 표정변화나 다른것을 언제나 보고싶은데 로비에서 그 캐릭터를 배치했는데 클릭해서 단지 대사만 몇개 나오는게
이 캐릭터들을 다양한 모습을 보고싶은데 캐릭터수집RPG인데 스토리에서 캐릭터보고말지 굳이 뽑아서 로비 배치해봤자 다양한 구경을 할 수가 없는데 사람들에게 캐릭터를 가지고싶게하는 욕망을 만들어줄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숙소 같은거라도 있으면 캐릭터 여러개 뽑아놓고 서로 상호작용하면 재밌겠네요. 다양한 모션 보는 맛도 있고.
오픈때는 뭔가가 바뀌거나 더 추가돼서 보완돼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 쓰다가 너무 오래써서 오류나서 복사 해놔서 다시 붙여서 씁니다. 커뮤니티 페이지 버그가 있네요.
오픈때 또 하러 오겠습니다~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