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T 기념 유저 리뷰

1일차 리뷰

잉여퓨리 117 2025.06.11 09:40

1.  비주얼 

컷신, 캐릭터는 아주 괜찮은것 같음 특히나 컷씬이 아주 인상적 AGF때도 그렇게 생각했는데 PV나 컷씬만 홍보가 잘되도 꽤 좋을것 같음


2. 스토리

무난함, 이세계 이동해서 세계를 구한다는 스토리 크게 자극적이거나 특이하지는 않은것 같음 그냥 무난


3. 뽑기

문제가 많음, 일단 천장이 없음 천장과 비슷한 천장 혹은 마일리지 조차도 없음, 서비스를 오래한 다른 게임들이나 매출이 잘 나오는 다른 게임도 이런 저런 안전장치는 있기 마련인데, 아무리 무기뽑 등이 없이 순수 캐릭터 뽑기만으로 돌파가 정해진다고 해도 3%정도의 확률인데 천장도 마일리지도 없는 경우는 없음

시급히 뽑기 천장이나 마일리지 제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지금 통상 뽑기만 있어도 기본 마일리지 제도는 무조건 필요함


4. 컨텐츠

19레벨까지 찍어서 모든 컨텐츠를 해**는 못했는데 친구찾기로 해야하는 컨텐츠들이 아주 불편함, 이거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생각됨

파견형식이라 크게 문제는 안될것 같은데, 친구 관리같은 사소한 부분이 영향을 많이 주게 되면 여기저기서 불만이 많이 생길듯


5. 편성

 a) 편성창에서 강화를 할 수 없다는게 매우 불편함 전투력이 맞지 않거나 진형을 변경 해야하는 상황에서 캐릭터를 강화하려면 홈으로 돌아가서 캐릭터를 들어가서 강화를 하고 다시 스테이지로 돌아가서 편성을 다시 해야함 이부분은 강화를 바로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게끔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지금은 강화만 봐서 그런데 장비를 변경하거나 해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캐릭터를 길게 누르는 경우 간소화된 창을 띄우는게 아니라 벽람항로처럼 캐릭터 페이지로 이동해서 강화, 장비 변경, 승급 등의 페이지로 이동될 수 있게 해야한다고 생각함

 b) 도전 과제가 안보임. 해당 스테이지 도전 과제가 보이지 않음 변경되었는지 아닌지 알 수 없어서 불편함 표시가 필요

 c) 상성 관계도를 보는게 불편함. 캐릭터를 길게 눌러서 상성 관계도를 살피거나 해야함. 편성 시 속성 관계도를 표시해줄 필요가 있음

 

첫날 리뷰는 이정도 인것 같음 오늘도 플레이 해보고 리뷰하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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